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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 묻는 질문

  • 내 차의 등급은 어떻게 확인하나요?
    • 자동차배출가스등급제 홈페이지(www.emissiongrade.mecar.or.kr) [배출가스 등급제 바로가기] 또는 한국환경공단 콜센터(☎1833-7435) 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AS보증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?
    • 장착 후 3년 또는 160,000km 주행 중 먼저 도래하는 기간까지 무상 AS보증해드립니다.
    • 당사가 지정한 정비공장 이외에서 장착 및 수리, 고객의 임의 탈거 및 장치변형의 경우에는 제품 성능을 보장 받으실 수 없습니다.
  • 성능검사를 받으라고 하는데 뭐죠?
    • 검사 기간 : 구조변경일 이후 45일 ~ 75일(OBD 자료부족시 지자체 승인을 통한 30일 연장 가능)
    • 검사 장소 : 한국교통안전공단 검사소(tel: 1577-0990)
    • 차량, 자동차 등록증, 메모리카드
    • 성능검사 합격시 혜택 : 종합검사시 매연검사 항목 3년간 면제, 환경개선부담금은 저감장치 장착시 자동면제
    • 성능검사 부적합시 제작사(tel: 1666-3243)를 통한 A/S 접수요망
  • 성능검사를 못 받으면 불이익이 있나요?
    • 정밀검사 3년간 면제 혜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  • 장착 후 출력이 떨어질 수 있나요?
    • 저감장치 특성상 약 5%의 출력저하 현상은 정상범위
  • 운행중에 백연이 나오는데 어떻게 하죠?
    • 예상원인 / 점검내용 / 대응요령
    • 매연과다 ☞ 연소 조건에 필요한 산소량이 불충분 ☞ 엔진 점검을 통한 차량수리
    • 저속 및 단거리 운행 ☞ 연소조건에 필요한 배기온도 저하 ☞ 시속 80km로 30분 이상 주행하여 연소조건을 충족시키거나 수동으로 재생을 실시
    • 신호대기시 D모드 정차 ☞ 엔진부하에 따른 연소조건 불충분 ☞ 정차 시 변속레버 N(중립) 운행
  • 자가진단장치(OBD)에서 소리가 나는데 어떻게 하나요?
    • 자가진단장치(OBD)는 온도센서, 압력센서, 연료펌프, 점화기 등과 연결되어 차량의 상태에 따라 버너 작동을 통한 재생을 제어하고, 장치에 이상이 있을 경우 소리와 램프를 통해 운전자에게 그 상태를 알려드립니다.
  • 필터청소(클리닝)는 언제, 어떻게 진행하나요?
    • 고압 알람 신호 점등 등 DPF의 압력이 많이 올라가는 현상이 반복되는 경우 당사 AS센터(☎1666-3243>1번) 에 연락하시면 제품의 상태를 점검한 후 적절한 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당사 AS센터의 안내에 따라 지정된 장소에서 청소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청소는 DPF의 전후단 배관을 푼 후 기존필터를 클리닝센터에서 청소된 필터로 교체가 이루어집니다. 작업시간은 준비시간을 포함하여 약1시간입니다.
    • 청소 후 점검: 재조립 후 무부하 급가속을 3~4회 실시하면서 배기가스의 누출상태를 점검합니다.
    • 청소 후 점검시 반드시 엔진오일의 누유 여부를 확인하시고, 누유가 발견될 경우 당사의 지정 정비공장에서 적절한 차량 정비를 받으시기 바랍니다. 엔진오일의 누유는 DPF의 성능 저하 및 장치 파손의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.
    • 반드시 당사 AS센터의 안내에 따라 지정된 장소에서 청소서비스를 받으십시오.
    • 고객의 임의 탈거 및 청소시 고장 및 파손의 원인이 되며, 제품 성능을 보증해 드리지 않습니다.
  • 2년 이상 사용했는데 반납은 어떻게 하나요?
    • 반납대상: 의무사용기간 (장착 후 2년)이 경과한 차량의 폐차나 수출 시 차량에 장착된 매연저감장치를 반환하여야 합니다.
    • 반납은 한국자동차환경협회 반납창고로 문의 후 반납을 하시면 됩니다. (☎032-555-5333)
  • 저감장치를 반납하지 않으면 불이익이 있나요?
    • 사용완료한 매연저감장치를 반납하지 않으실 경우 민·형사상의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장착한 저감장치의 소유권은 보조금을 지급한 지자체에 있습니다.